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정무역 가치 전파하는 성북구 발렌타인데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공정무역과 함께하는 착한 발렌타인데이 행사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14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와 함께 ‘착한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판매행사를 진행했다.

13일 성북구청 2층 민원실 앞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돌려줘 ‘구매 행위 자체가 곧 나눔이 되는’ 뜻 깊은 행사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하면서 저개발국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전하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 생산자가 만든 제품을 제값을 주고 구입해 그들의 자립을 돕는 대안무역으로 공정한 거래를 통해 저개발국 생산자에게 희망을 주자는 ‘착한 소비 운동’이다.
공정무역 발렌타인데이 선물

공정무역 발렌타인데이 선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공정무역 초콜릿 구매행위 자체가 착한 소비이며, 선물을 받는 사람은 가치가 담긴 선물을 받음으로써 초콜릿 한 조각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뿐 아니라 공정무역 초콜릿은 합성첨가물 없이 친환경 카카오와 설탕만으로 만들어져 건강하게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저렴한 식물성 유지가 아닌 엄선된 코코아버터를 사용함으로써 유해한 트랜스지방을 없앤 정직한 맛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를 수확할 때 어린이 노동 착취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아동의 눈물이 아닌 희망이 담긴 초콜릿을 선물함으로써 발렌타인데이의 진정한 의미를 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성북구는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와 함께 ‘샘이와 봄이의 공정무역 여행’ 이라는 공정무역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어린이집, 학교 등에 교육 자료로 제공하는 등 공정무역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성북구 사회적경제과 02-920-2309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