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험업계 최초 외국인환자 유치용 상품 나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메리츠화재는 최근 '외국인 건강검진 안심보험'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승인을 받고 판매에 들어갔다. 아울러 지난 7일에는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 3개월을 획득했다.

배타적 사용권은 금융사의 독창적인 금융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일정기간 타사에서 비슷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게 하는 일종의 특허권이다.
이 상품은 외국인이 국내에서 건강검진을 받는 도중 △내시경 중 위천공 △수면유도제 사용 이상반응 시 부작용을 보상한다. 통역이나 번역 오류에 의한 오진으로 인한 손해, 기기고장 탓인 손해, 병원 안에서 발생한 이동 검진기기의 충돌로 인한 손해 등은 보상하지 않는다.

메리츠화재는 지난 7개월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한국을 방문해 건강검진을 받으려는 외국인에게 지자체나 병원과 연계해 무료 가입해주는 보험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보험기간은 피보험자인 외국인이 건강검진을 위해 국내에 입국한 때부터 출국 때까지며, 건강검진 사고는 보험기간 중 최초 건강검진 때 발생한 사고로 한했다.

한편 지난해 의료관광으로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이 20만명에 달하며 무역수지 흑자 1억 달러를 돌파하는 등 의료관광 시장이 팽창했다. 최근 4년간 한류와 함께 고속 성장한 국내 의료관광의 외국인 환자 수는 연평균 38.4%씩 늘어났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