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극 '은밀한 기쁨'의 추상미 "삶을 진지하게 성찰하는 작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일부터 3월2일까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공연

연극 '은밀한 기쁨'의 추상미 "삶을 진지하게 성찰하는 작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은밀한 기쁨(The Secret Rapture)'이란 수녀가 (죽음으로써)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는 순간의 환희를 뜻한다. 영국의 대표적인 극작가 데이빗 해어는 자본주의에 비판의 칼날을 들이대면서 '은밀한 기쁨'의 의미를 좇았다.

연극 '은밀한 기쁨'은 1988년 영국에서 초연됐으며,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1980년대 대처 정부를 신랄하게 풍자하고 있다. 아버지의 죽음으로 극이 시작되자마자 아버지의 가치관을 따르려는 주인공 이사벨은 주변 사람들과 크고 작은 갈등을 겪는다.
경제논리로 똘똘 뭉친 언니 마리온, 유산을 탕진하려 하는 알콜중독자이자 이사벨의 새엄마인 캐서린, 끝내 믿음을 저버리는 이사벨의 애인 어윈까지 그녀 주변의 사람들은 하나같이 이사벨의 선의를 견뎌내지 못하고, 오히려 그녀를 위선적이라 비난한다. 작가는 '아버지의 죽음'이라는 시대적인 상징을 통해 '전통적인 가치와 인간성의 붕괴와 그 회복'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지난 7일 서울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개막한 '은밀한 기쁨'은 오랜만에 대학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통 연극이다. 국내에서는 이 작품을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김광보 연출은 "원작의 의미를 굳이 한국적인 상황에 맞춰 가려고 하지 않았다"며 "아버지의 부재에서 비롯된 가치관의 상실을 담은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배우 추상미가 주인공 이사벨 역으로 5년 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왔다. 추상미는 이번 역할에 대해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는 이해가 되지 않았다. 주변에서도 아버지 세대가 추구했던 전통이나 가치관을 추구하는 사람이 없었다. 하지만 이사벨은 아버지의 삶을 존중하고, 물질적인 욕구가 다른 사람에 비해 덜한 인물인데, 공연을 할수록 이 인물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벚꽃동산', '14인 체홉' 등의 작품을 올려 호평을 받았던 극단 맨씨어터가 작품을 올렸으며, 이명행, 유연수, 우현주, 서정연, 조한나 등의 배우가 출연한다. 맨씨어터의 대표이자 극 중에서 마리온 역을 맡은 우현주 배우는 "김광보 연출의 리더십과 카리스마를 믿고 올린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추상미는 "연극에 있어서 상업적인 재미나 오락을 주는 장르도 좋지만 인간의 삶을 진지하게 성찰하는 작품도 많이 나와야 한다. 이번에 정통연극을 택한 이유도 이러한 장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였다"라고 말했다. 3월2일까지. 3만5000원.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