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로드먼, CNN 앵커에 방북 제안 "김정은 내친구, 소개시켜주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미국의 농구 스타 데니스 로드먼이 CNN 앵커에게 방북을 제안했다.

로드먼은 31일(현지시간) CNN의 아침 프로그램인 '뉴 데이'에 출연해 진행자 크리스 쿠오모에게 "당신을 북한에 데려가 김정은을 소개해 주겠다"고 제안했다.
그는 "김정은과 정치가가 아닌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나 함께 앉아 저녁을 먹는다면 그가 좋은 친구(nice guy)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쿠오모는 일단 수락 의사를 밝혔지만 "인권을 유린하는 독재자와 어떻게 인간적인 관계를 맺을 수가 있느냐"며 반문했다. 그러자 로드먼은 "나는 정치에 관심이 없다. 나는 군대를 방문한 게 아니라 김정은이라는 사람을 만난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로드먼은 "독재자로서의 김정은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면서 "그는 이제 31살 된 남자일 뿐이고, 나는 그를 아이(kid)라고 부르며 친구처럼 지낸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김정은이 북한에서 농구를 할 기회를 준 것은 세계에 우리가 정말로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로드먼은 지난달 7일 방북 중 같은 프로그램 인터뷰에서 "북한에 억류 중인 케네스 배가 억류된 것은 본인의 책임"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그는 "나는 누구라도 다른 나라에 인질로 잡혀 있기를 원하지 않는다"며 "만일 북한이 나를 데려가는 대신 케네스 배를 석방한다면 문자 그대로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로드먼은 "왜 케네스 배의 석방을 요구하지 않느냐"고 질문한 쿠오모를 향해서도 고성을 지르고 욕설을 하다 귀국 후 "술에 취해 있었다"며 해명한 바 있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