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운찬 관세청장, 설날 공·항만 세관 통관현장 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포공항·인천국제공항·인천항 일선세관 찾아 “연휴 중 수출·입 빠른 통관, 불법먹을거리 철저 단속” 당부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백운찬 관세청장은 설날인 31일 경인지역 주요 세관의 24시간 상시통관체제와 불법먹을거리 등 농축수산물 밀반입단속현장을 점검했다.

백 청장은 이날 전국 세관에서 운영 중인 ‘24시간 통관대책반’과 비상근무체제인 전자통관시스템을 돌아보고 수출·입 화물의 차질 없는 통관을 당부했다.

그는 특히 설 연휴를 이용, 많은 외국여행자들이 오가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의 여행자휴대품 통관현장과 특송물품 통관장을 찾아 “빠른 통관을 돕고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불법먹을거리 단속에 철저를 꾀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이어 인천본부세관을 찾아 인천항 해상감시직원들을 격려하고 “농축수산물 밀반입을 막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지시했다.
백 청장은 이날 김포공항을 시작으로 인천국제공항, 인천항의 일선세관 현장을 돌아보고 설날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고 화물통관과 밀수단속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나타냈다. 그는 관세국경을 지키는 모든 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격려하는 마음으로 과일, 치킨 등 간식을 사줬다.

한편 관세청은 설 성수품의 차질 없는 수출·입 통관지원과 식용부적합 물품 등 식탁안전을 위협하는 불량먹을거리 집중단속을 위해 지난 1월17일부터 2월6일까지 전국 47개 세관에 ‘24시간 특별통관 지원반’을 운영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