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글로벌 클린에너지 목표전환 펀드' 출시

최종수정 2014.01.20 09:04 기사입력 2014.01.20 09:0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화석 연료를 대체할 클린에너지 산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가 출시돼 화제다.

삼성자산운용은 태양광, 풍력 등 클린에너지와 관련된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삼성 글로벌 클린에너지 목표전환 펀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주식에 투자해 누적수익률이 8%에 도달하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확보하는 상품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며 삼성증권, 대우증권, 외환은행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펀드의 주요 투자대상인 친환경 에너지 산업은 대표적인 미래산업으로 꼽힌다. 에너지 수요증가와 환경오염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각국 정부와 기업이 투자를 늘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경식 홍콩법인 펀드매니저는 "지난 수년간 클린에너지 산업의 가장 큰 약점이였던 높은 생산 단가가 현재는 상당히 낮아져 경제성이 높아졌다"면서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클린에너지 산업에 대한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향후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목표전환형 펀드는 일정한 수익을 내면 채권형으로 전환돼 안정적으로 운용되는 펀드로 이익실현 시점을 고민하는 투자자에게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삼성운용은 설명했다.
수수료는 A클래스기준 선취수수료(가입시점에 내는 수수료)1%이내 이며 연간 총 보수는 1.66%이다. 채권형으로 전환된 이후에는 총보수 0.30%이다.
'삼성 글로벌 클린에너지 목표전환 펀드' 출시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