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해남號 '인재경영'으로 제2의 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외건설면호 1호… 총 67억달러 수주 금자탑

장해남 경남기업 사장

장해남 경남기업 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경남기업은 '해외건설면허 1호' 건설사다. 국내 최초로 해외에 진출한 1965년, 태국 중앙방송국 타워를 건설했다. 2014년 현재 스리랑카, 베트남, 알제리, 에티오피아 등 총 9개 국가에 해외 법인과 지사를 두고 있다.

1965년 첫 진출 이래 48년간 경남기업은 해외에서만 총 189건, 금액규모로는 67억5000만달러어치를 수주했다. 현재 스리랑카, 베트남, 알제리, 에티오피아 등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공사수행 능력을 발휘하며 진출국의 고용을 창출하고 건설 기술을 전수하며 꾸준히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글로벌 파이오니어(Global Pioneer)'라는 회사 슬로건에 걸맞게 기존 진출국 외에 사우디, 카타르 등 중동 국가 등 수주처를 다양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장해남 사장은 취임한 지 2개월만에 경영관리 시스템을 개선했다. 조직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부사장체제에서 탈피, 사장 중심 경영체제를 구축했다. 기존 2개부문 4본부 30개팀이었던 조직을 4본부 24팀으로 줄이고 임원수를 30% 감축했다. 조직을 슬림화하면서 의사결정 과정을 개선하고 리스크 관리 시스템도 강화했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가진 개방형 인재를 늘리는 한편 소통을 활성화해 직원의 단합ㆍ화합을 이뤄내는 '인재 경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장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제2의 경남기업을 만들도록 해야한다"며 "내실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노사협력을 통한 위기극복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진해나가자"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사장으로 승진한 장 사장은 한양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한 뒤 1982년 삼환기업에서 건설업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동아건설을 거쳐 1999년부터 2012년까지 금호산업 토목ㆍ플랜트 본부장(부사장)을 지냈다. 2013년에는 경희대와 동국대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2013년 3월 경남기업 부사장으로 취임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