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조은의원, 중·고 신입생 교복비 지원

최종수정 2014.01.16 14:37 기사입력 2014.01.16 14:37

댓글쓰기

장흥군 조은의원,  중·고 신입생 교복비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소재 조은의원(원장 현미숙)이 개원기념일을 맞아 저소득가정 중·고등학교 신입생 32명에게 교복비(900만원)를 전달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착한병원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현미숙 원장은 “지역민들이 우리병원을 이용해주셔서 빚을 지고 살아간다 생각에서 지역에 빚을 갚는 마음으로 개원기념일에 교복비를 지원하기 위해 매월 적금을 들었다"며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생활해주고 훗날 나눔을 베푸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다”고 말했다.
조은의원은 매년 개원기념일이면 저소득가정 자녀에게 교복비를 지원해 주고 있으며 지금까지 140여명에게 4000만원 상당을 기부해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치료비가 없는 환자들에게는 치료비를, 저소득가정 대학생들에겐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미숙 원장님과 같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펼쳐주신 독지가 분들의 덕분으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뜻있는 지역 독지가들이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 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