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격 낮춘 홍삼세트, '설 선물'로 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쇼핑몰 중심 판매 급증…절편ㆍ캔디 등 불티

▲ G마켓에서 판매 중인 '한삼인 홍삼명가'

▲ G마켓에서 판매 중인 '한삼인 홍삼명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가격을 낮춘 홍삼이 인기 설 선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에서는 지난 6~12일까지 일주일간 홍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했다. 같은 기간 비타민 판매량은 16%, 건강즙은 12% 늘어난 것과 비교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홍삼을 즐겨먹는 직장인 등 젊은층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먹기 간편한 형태의 홍삼절편 판매량은 206% 증가했고, 홍삼 파우치 판매 역시 152%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그동안 홍삼은 비싸다는 인식이 컸지만 최근 값이 싸면서도 먹기 편리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설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홍삼을 즐겨 먹는 연령대가 낮아진 것도 판매량 증가에 큰 영향을 끼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옥션에서는 이달 1~12일 신년 및 설 선물 수요로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증가한 가운데 마늘즙ㆍ환ㆍ진액 판매량이 전주 대비 555% 증가했다. 특히 홍삼액ㆍ파우치ㆍ드링크 판매율이 355% 증가했으며 홍삼절편과 어린이홍삼ㆍ건강음료도 각각 295%, 230% 늘었다.

옥션 관계자는 "기존에는 홍삼의 경우 정관장 브랜드의 인기가 절대적이었다면 최근에는 천지양, 한삼인 등의 매출이 더 올랐다"고 말했다.
간편하게 먹는 홍삼 제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롯데닷컴에서는 '건강식품 브랜드 BEST 100선 선물대전'을 통해 다양한 설 선물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터파크에서도 정관장 홍삼톤 마일드, 홍삼 농축액, 홍삼 캔디세트 등 전통적인 홍삼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