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간단e납부' 서비스 실시

최종수정 2014.01.13 16:52 기사입력 2014.01.13 16:52

댓글쓰기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과 은행 현금입출금기를 통해 가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은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에 대해 간단e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

간단e납부 서비스는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위택스, 지로)과은행 현금입출금기를 통해 통장 또는 카드(신용, 현금)이용하여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조회·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지방세외수입과 환경개선부담금의 경우 납부고지서를 휴대하고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창구나 전용수납기에서만 납부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납부고지서 없이도 전국 모든 은행의 CD/ATM기에서 통장 또는 신용(현금)카드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본인의 카드, 통장이 아닌 경우 또는 타인이 본인의 자료를 납부하고자 할 경우에는 고지서상의 전자납부번호(19자리)만 알면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거주 지역별로 정해져 있던 수납 은행이 농협 등 전국 22개 은행으로 확대되어 납부자들의 불편 또한 해소될 전망이다.

아울러 자치단체, 공과금별로 각각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에 불편이 많았던 인터넷 납부도 위택스, 은행, 인터넷뱅킹 등이 하나의 납부매체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한번에 납부할 수 있고 복잡한 입력절차 없이도 납부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납부 또한 은행 현금입출금기 이용시 타사 카드로 납부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수료 없이 납부가 가능해진다.

군 관계자는 간단e납부 서비스 실시로 "납세자들이 편리하게 세외수입을 납부하여 민원 불편 해소와 함께 군 세입 증대에도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간단e서비스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