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2013 음식문화개선 우수기관’ 표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기관 및 개인표창 수상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이 2일 ‘2013년도 음식문화개선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과 개인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전국 시·군별 250개소를 대상으로 음식문화 개선사업 추진능력을 평가해 시상했다.

함평군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음식문화를 위한 노력이 좋은 점수를 받아 기관표창을 수여했으며, 민원봉사과 고순천(간호6급) 주무관이 개인표창을 수상했다.

함평군은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 외식업 컨설팅 전문기관과 연계해 함평읍 기각리·내교리를 중심으로 ‘함평천지 음식문화 특화거리’를 조성해 업소별 로고개발, 테이블 매트 디자인, 특화메뉴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모범업소 16개소, 남도명가 3개소를 지정해 개인접시 사용, 덜어먹기, 재탕금지 등 좋은 식단 실천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외식업지부, 소비자식품감시원과 연계해 자율적인 위생 점검 시스템을 구축하고, 집게·앞 접시·푸드용기를 배부한 결과 식중독 발생 제로화를 이룩했다.

여기에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선정한 식당서비스 개선 최우수업소로 함평천지한우프라자가 선정되는 데 기여하기도 했다.

한편 깨끗한 위생업소를 만들기 위해 해충 포충기 구입을 지원하고, 관내 5개소를 선정해 화장실과 조리장 시설개선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전국 명품 한우요리 경연대회, 한우요리 시연회, 나트륨 저감화 운동,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을 추진하고 외국인을 위한 표준메뉴판을 개발하여 보급했다.

1월 중에는 함평 진입로인 함평교 주변에 음식문화 특화거리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설치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정명희 민원봉사과 위생담당은 “함평의 음식문화에 역동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