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오롱글로벌, 연이은 수주 낭보…2천억원 규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산 물금 아파트, 대전 대성동 재개발, 탄자니아 대학병원 등 따내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코오롱글로벌 이 연말연시 3건 2000억원 규모의 일감을 연달아 수주하며 올해 경영성과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31일 대전 대성동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대전광역시 동구 대성동 47-1번지 일원에 중소평형 위주의 아파트 408가구를 공급하게 되며 공사 금액은 640억원이다.

지난 30일에는 양산물금2 41BL 아파트 건설공사 2공구를 수주했다. 723억원 규모의 이번 공사는 경남 양산일대에 공공임대, 국민임대주택 1047가구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코오롱글로벌로서는 지난달 23일 수주 성공소식이 발표된 탄자니아 무힘빌리 대학병원 신축공사(6400만달러, 한화 약 687억원)까지 연말에만 2000억원이 넘는 수주고를 달성한 셈이다.
이 같은 잇단 수주는 불황의 긴 터널을 아직도 지나고 있는 건설업계에서는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또한 올해 코오롱글로벌 건설부문의 안정화에 큰 기대가 실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연말 연이은 수주로 2014년을 시작하는 기분이 남다르게 됐다” 며“올해 대내외적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긴장을 늦추지 않고 갑오년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