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선 5기 정읍시, 73개 기업유치로 2,335개 일자리 창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최근 지속되고 있는 글로벌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민선 5기 정읍시가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발 벗고 나서 큰 성과를 거뒀다.

시에 따르면 민선 5기 출범이후인 지난 2010년 하반기부터 올해 12월 현재까지 73개 기업을 유치했고 2천335개자리를 만들었다.
연도별로 보면, 2010년 투자 협약을 통해 북면 제3산업단지에 LS엠트론과 (주) 하림, 신태인 신용 농공단지에 (주)플러스원 등 굵직굵직한 기업을 유치하는 등 모두 12개 기업을 유치해 762 개의 일자리를 만들었고 1천130억원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

2011년에는 태인농공단지가 조성되고, 완전 분양되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주)국일방적(800억 투자규모) 등 18개 기업을 유치해 738개 일자리를 만들었다.

2012년에는 하북동 제2산업단지에 (주)세창스틸이 들어서는 등 모두 12개 기업을 유치했고 396개의 일자리를 만들었다.
올해는 제2산업단지에 입주한 (주)세움과 신정동 첨단산업단지에 처음으로 입주한 (주)다솔 등 모두 31개 기업을 유치하여 439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서도 양질의 기업을 유치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데 주력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을 꾀했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물꼬를 텃다”고 밝혔다.

김생기 시장은 “내년에도 우수기업이 정읍시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맞춤형 지원시책을 준비하고 있으며, 타 시·군 대비 투자유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조례를 정비하고 있다”며 “특히 첨단과학산업단지에는 정읍시 미래를 열 수 있는 기업 유치를 위해 내실 있는 활동을 펼쳐 조기에 분양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