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진행 전에 비해 기업 선호도가 23.8%, 건강기업으로서 상기도가 37.5% 상승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타이틀 스폰서 진행의 성공 이유로 높은 관람객 수를 꼽고 있다.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는 역대 3번째로 많은 674만명의 관객을 기록했으며, 시즌 내내 치열한 순위 경쟁을 통해 수많은 이슈들을 만들어 냈다.
미디어 리서치 전문기관인 SMS 리서치앤컨설팅 조사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진행을 통해 약 1034억원의 노출효과를 기록했다. 이는 TV중계, TV스포츠뉴스, 프로야구 전문프로그램, 신문, 인터넷 등의 매체에서 노출 빈도, 노출 시간을 돈으로 환산한 결과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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