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승환 국토장관 "행복주택, 주민의견 적극 수렴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8일 오후 행복주택 시범지구 중 하나인 가좌지구를 찾아 지역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8일 오후 행복주택 시범지구 중 하나인 가좌지구를 찾아 지역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행복주택은 젊은 층에게 꼭 필요한 정책이다.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행복주택이란 이름에 걸맞게 모두가 행복한 주택을 만들겠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8일 오후 행복주택 예정지 중 지구지정을 마친 가좌지구를 찾아 이 같이 말했다. 일부 행복주택 시범지구가 인근 주민들의 강력한 반발로 주춤했지만 박근혜정부의 핵심 주거복지 정책에 대한 확고한 추진 의지를 재확인한 것이다.
서 장관은 이날 행복주택 예정 부지를 둘러보며 주변 건물들과의 조화, 예정된 각종 커뮤니티시설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챙겼다. 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사업 진행 과정에 반영하겠다는 의견을 수차례 밝혔다. 사업의 속도보다는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서 장관은 이어 가좌역 내에서 가좌지구와 접해 있는 서대문구와 마포구 주민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조항준(40대·마포구·공인중개사)씨는 "기존 임대주택처럼 저소득층 위주로 구성돼 자살과 범죄에 노출될까 주민들의 걱정이 크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 장관은 "기존 임대주택과 행복주택은 개념이 다르다"면서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이 입주한다는 기본 계획을 잘 지켜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여가·육아시설 등 들어가면 주변 환경이 더 좋아진다"며 "지역 주민들이 말씀하시는 공원시설도 기본계획에 다 들어가 있다"고 덧붙였다.
국토부는 지난 5월 오류동·가좌·공릉·고잔·목동·잠실·송파 등 수도권 도심 7곳을 행복주택 시범지구로 발표했다. 하지만 일부 지구에서 주민들이 강력 반발하고 나서면서 가좌지구와 오류동지구만 지구지정을 마친 상태다.

주민 반발이 심한 곳은 지속 의견을 수렴해 나가고 동의가 있는 곳은 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게 국토부의 계획이다. 또 시범지구 추진 상황과는 별개로 여건이 갖춰진 곳을 발견한다면 행복주택 지구를 추가로 지정한다는 방침이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