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IR]신종균 "스마트폰 1위 수성, 태블릿 1위 도전"(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태블릿 출하량 4000만대 이상…갤럭시 기어 초기 반응 기대 이상"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 겸 IM부문장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 겸 IM부문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휴대폰 1위에 이어 태블릿에서도 공격적인 판매 전략을 펼쳐 세계 1위에 오르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 겸 IM부문장은 6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8년만에 열린 삼성 애널리스트 데이 2013에 참석해 사업 목표로 ▲스마트폰 1위 유지 ▲태블릿 1위 달성 ▲신사업 발굴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신 사장은 "삼성전자 태블릿 출하량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증가해 올해는 4000만대를 넘어설 것"이라며 "올해 삼성전자의 태블릿 성장률은 20% 이상으로 점유율이 전 지역에서 균형있게 성장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1년 스마트폰 1위, 2012년 휴대폰 1위를 달성했지만 태블릿 시장은 제패하지 못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3분기 태블릿 시장에서 애플은 1410만대를 판매해 시장 점유율 29.6%로 1위에 올랐고 삼성전자는 970만대(20.4%)를 팔아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애플과 점유율 격차를 점점 좁혀가는 추세다.

신 사장은 "올해 전체 태블릿 시장은 2억4000만대로 매년 15% 이상 성장할 것"이라며 "교육, 기업간거래(B2B) 시장 확대로 10인치 크기 태블릿 시장은 더 빨리 성장해 오는 2017년 1억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태블릿 시장 공략 방안으로 신 사장은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 스마트폰 사업으로 쌓은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등을 들었다.

신 사장은 "최근 태블릿 판매량이 상당히 늘어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기술적 준비를 완료했다"며 "새로운 혁신 모델을 곧 시장에 출시하고 기존 브랜드 파워, 유통망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로컬 콘텐츠와 서비스를 접목할 것"이라고 말해 현지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를 지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스마트폰 사업에서는 후발주자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면서 독보적 1위를 유지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이 과정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 상태에 달했다는 일각의 분석에 다른 의견을 내놨다.

신 사장은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 둔화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현재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가 15억명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보급률이 21%에 불과하다"고 말해 성장 여력이 여전히 크다고 주장했다. 그는 "2017년 판매되는 스마트폰 중 50%가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으로 삼성전자에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해 LTE 선두주자로서 시장 점유율 확대 가능성도 자신했다.

신 사장은 "스마트폰 출하량은 2011년부터 1위, 전체 휴대폰 출하량은 2012년부터 1위를 기록했고 올해는 스마트폰, 휴대폰 출하량과 매출 모두 1위에 오를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북미 지역을 포함한 전 지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갤럭시S, 갤럭시노트 시리즈 판매량도 올해 1억대를 넘어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갤럭시 기어에 대해서는 "초기 시장 반응과 피드백이 우리의 기대를 넘어섰다"며 "갤럭시 기어는 카메라 등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 사장은 갤럭시 기어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는 것도 IM부문의 3대 사업 목표 중 하나로 제시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