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전격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전격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지난 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에 배우 김윤진을 모델로 한 김치광고가 실렸다.

김치 광고는 이 신문의 A섹션 10면에 실렸으며 'KIMCHI?"라는 큰 제목과 함께 "올해 12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가 확실시 되고 있는 김치는 세계인들의 건강 식단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라는 설명이 담겨 있다.
이번 광고는 한국 홍보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올린 김치 광고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윤진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했다.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NYT 음식 전문기자인 멜리사 클라크가 '김치피클' 동영상을 올려 화제가 되고 스타 요리사 장 조지가 맨해튼에서 운영하는 '머서키친'에서 '김치 핫도그'가 등장하는 등 김치의 인기는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요즘 미국 내 일본식 덮밥 전문 체인점에서 김치를 '기무치'로 판매하고 중국마켓에서 포기김치를 파는 등 김치의 원산지는 대한민국이라는 사실을 전 세계인들에게 올바로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광고의 모델로 나선 배우 김윤진은 "해외에서 촬영을 하다 외국인 스텝들과 많은 얘기를 나누다 보면 '한류의 힘'을 요즘 많이 느낀다. 이런 한류의 대표 선두주자인 한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광고촬영에 임했다"며 광고에 참여한 소회를 밝혔다.

한편 광고비 전액은 치킨마루에서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 뉴욕타임스 이영애 비빔밥 전면광고와 뉴욕타임스 미셸 오바마의 김치 트위터 광고를 후원한 데 이어 벌써 세 번째다.

한편 서 교수는 한류스타 이영애와 김윤진, 송일국, 무한도전 등과 함께 제작한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의 한식 광고들을 모아 '한식 아트 북'을 제작해 조만간 전 세계 주요 도서관 및 미술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세계 속의 김치가 자랑스럽다",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김윤진도 흥하길",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서경덕 교수님이 진정한 애국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