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지난 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에 배우 김윤진을 모델로 한 김치광고가 실렸다.
김치 광고는 이 신문의 A섹션 10면에 실렸으며 'KIMCHI?"라는 큰 제목과 함께 "올해 12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가 확실시 되고 있는 김치는 세계인들의 건강 식단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라는 설명이 담겨 있다.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NYT 음식 전문기자인 멜리사 클라크가 '김치피클' 동영상을 올려 화제가 되고 스타 요리사 장 조지가 맨해튼에서 운영하는 '머서키친'에서 '김치 핫도그'가 등장하는 등 김치의 인기는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요즘 미국 내 일본식 덮밥 전문 체인점에서 김치를 '기무치'로 판매하고 중국마켓에서 포기김치를 파는 등 김치의 원산지는 대한민국이라는 사실을 전 세계인들에게 올바로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고비 전액은 치킨마루에서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초 뉴욕타임스 이영애 비빔밥 전면광고와 뉴욕타임스 미셸 오바마의 김치 트위터 광고를 후원한 데 이어 벌써 세 번째다.
한편 서 교수는 한류스타 이영애와 김윤진, 송일국, 무한도전 등과 함께 제작한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의 한식 광고들을 모아 '한식 아트 북'을 제작해 조만간 전 세계 주요 도서관 및 미술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세계 속의 김치가 자랑스럽다",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김윤진도 흥하길", "김윤진-서경덕 뉴욕타임스 김치 광고, 서경덕 교수님이 진정한 애국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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