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희사이버대, 지구촌 놀이문화 축제 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11월 10일 오후 1시 용산가족공원에서 열려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제 1회 지구마을 놀이축제 <가위 바위 보>'가 다음달 10일 오후 1시 용산가족공원에서 개최된다. 지구마을 놀이축제는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재학생들이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기획·진행하는 페스티벌이다.

각기 손을 내어 그 모양에 따라 순서나 승부를 정하는 ‘가위 바위 보’는 지구촌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대표적 놀이문화이다. 이처럼 이날 행사는 지구촌 다양한 놀이 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것은 물론 누구나 어울려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행사에는 딱지치기, 투호와 같은 한국의 전통 놀이뿐 아니라 각 시대, 지역의 사회·문화적 환경에 맞춰 발전해 온 여러 나라의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볼리비아의 막대기 치기, 이탈리아의 깃발 훔치기, 파라과이의 펭귄달리기, 태국의 코코넛신발 신고 걷기와 같은 야외 놀이를 비롯해 일본의 다루마오토시, 중국의 둥근 딱지치기 등 실내 놀이까지 다양하다. 이 밖에도 솜사탕,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그려주기 등의 부대 행사도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는 학과별 특성화사업을 통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현장체험을 통해 실무를 배울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문화예술경영학과는 ‘ArtHolic : 예술에 취하다’(2007)를 시작으로 ‘ArtHolic: Music 4u’(2008), 리메이크 아리랑 ‘내 사랑 운규’ 및 전시 ‘다시 대듦의 정신이 필요하다’(2009), 대구 국제오페라 축제와 부산 비엔날레 현장 탐방(2009), ‘인디언(INDIAN) 특사(特使)’(2011), ‘어쿠스틱 메아리’(2012)까지 미술, 음악, 연극,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학과특성화사업으로 진행했다.

특성화사업은 기획부터 실행, 마무리까지 학생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공연을 준비하는 학생들 대부분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지만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하는 등의 적극적인 참여로 특성화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지구마을 놀이축제 <가위 바위 보> 역시 20여명의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기획한 행사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전한호 학과장은 “이번 축제는 국적, 성별, 연령에 상관없이 하나가 되어 어우러지는 지구촌 축제”라며 “더불어 재학생들에게는 현장에서 이뤄지는 기획,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며 이론과 함께 문화예술경영 실무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1회 지구마을 놀이축제 <가위 바위 보>는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축제다.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전화 010-6221-5301(특성화사업팀 장미선 학생), 이메일 eodhl13@naver.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