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의료·관광 활성화 손 맞잡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컨벤션뷰로 - 의료관광協 상호협력 MOU 체결 "
"국제행사 연계 해외환자 유치 시너지효과 기대"
광주컨벤션뷰로 정광훈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네번째)와 광주권의료관광협의회 범희승 회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이 21일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환하게 웃고 있다.

광주컨벤션뷰로 정광훈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네번째)와 광주권의료관광협의회 범희승 회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이 21일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환하게 웃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관광컨벤션뷰로(대표이사 정광훈)와 광주권의료관광협의회(회장 범희승. 화순전남대병원 교수)가 21일 상호협력 MOU를 맺고, 해외 의료관광객의 지역유치 증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외국인이 참가하는 국제행사 개최와 해외환자 유치 등의 의료관광은 제조업의 2~3배에 달하는 고부가가치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양대기관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수도권·영남권에 비해 미미한 호남권 의료관광에도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2007년 문을 연 광주시 도시마케팅 전담기구로서, 국제회의와 국내외 관광객 유치·지원, 시의 국제협력사업 지원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260여곳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부가가치 높은 국제행사 행사 위주의 컨벤션 마케팅과 해외관광객의 맞춤형 관광 등에 주력하고 있다.

광주권의료관광협의회는 2011년 창립됐으며, 전남대·화순전남대·조선대병원 등 16곳의 병원이 가입돼있다.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체제 구축과 해외의료시장 개척을 위한 인프라 조성 등을 추진 중이다. 최근 금남로에서 계림동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활기찬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정광훈 대표이사는 “광주는 전국 최고수준의 의료 인프라를 갖춘 매력적인 도시”라며 “미래성장동력으로 각광받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외 네트워크 등 지원역량을 최대한 가동하겠다. 비엔날레, 유니버시아드 대회 등 국제행사를 조화하면 긍정적인 결실이 많을 것”이라고 밝혔다.

범희승 회장은 “화순전남대병원의 경우 수도권에 비해 불리한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 지난해 해외환자 유치증가율 전국 1위를 기록했다"며 "특히 광주지역은 좋은 의료·관광자원을 가지고 있고, 중국과도 인접해있어 잠재적인 가능성은 막대하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활력과 국가발전을 위해 국제행사와 연계한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뤄지도록 컨벤션뷰로와 힘을 모으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광주에서는 오는 10월 29~31일 제12차 한상대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양대기관의 유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40개국에서 재외동포 경제단체 등 3,500여명이 광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시의 발전상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환자를 유치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