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현대차·SKT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발표

삼성전자·현대차·SKT 서비스 품질지수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삼성전자서비스, 현대자동차, SK텔레콤 등의 서비스 품질이 가장 우수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8일 '201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현대차와 SKT, 삼성전자서비스 등이 업종별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한 △신한·KB국민은행 △롯데·신세계백화점 △아우디코리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삼성디지털프라자 △GS칼텍스 △금호타이어 △코오롱인더스트리 △CGV(CJ) △대구광역시청 △한국공항공사 등이 업종별 1위를 차지했다.

올해 KSQI 전체 평균점은 90.5점으로 지난해보다 0.6점 올랐다.
업종별로는 국산자동차판매점과 가전 애프터서비스(이상 96점), 증권 생명보험 전자제품전문점(이상 95점) 등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반면 편의점(83점) 주유소(81점) 고속버스터미널(80점) 항만터미널(72) 등은 서비스 측면에서 낮은 평가를 받았다.

KSQI는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 입장에서 전문평가단이 느끼는 품질을 평가해 수치화한 것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