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안 ‘병천순대’, 미국 뉴욕에 1호점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강원 미국 동부 충청향우회장 프랜차이즈점 열어...미국에 20여개 음식점 열 계획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병천순대’가 미국 뉴욕에 진출했다.

4일 충남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이강원(58) 미국 동부 충청향우회장이 뉴욕 플러싱 156스트릿에서 ‘병천 자매순대’란 상호로 병천순대음식점을 열었다.
병천순대 프랜차이즈 1호점을 연 이 회장은 “지난해 국내 출장을 와서 병천순대 맛을 보고 반해 뉴욕진출에 나섰다”며 “병천순대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웰빙 다이어트음식”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2014년에 맨해튼과 뉴저지에 ‘병천순대’ 프랜차이즈를 열고 미국 전역에 20여 프랜차이즈점을 열기로 했다.

병천순대 미국진출을 진행한 오호재 병천순대 웰빙명품화사업단 홍보이사는 전통방식의 병천순대매뉴얼을 바탕으로 그 맛을 그대로 잇기 위해 현지를 찾았다.
오 이사는 “병천순대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돼지의 창자중 소창을 쓰며 당면, 찹쌀이 주를 이루는 일반순대와는 달리 양배추, 부추, 대파, 양파 등 야채가 80% 이상을 차지하는 웰빙다이어트식품”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병천순대 웰빙 명품화사업은 천안시가 병천순대의 명성과 발전을 위해 2011~2013년 30억원을 들여 펼치는 것이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