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출신 김선욱 시인, ‘강은 그리움으로 흐른다’ 북 컨서트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서울 강남구 반포동서 6월 1일 오후 2시∼5시"
"김선욱· 마동욱· 성기조· 이재욱씨 참가"
장흥출신 김선욱 시인이 서울에서 ‘강은 그리움으로 흐른다’> 시집 북 컨서트를 갖는다.

도서출판 ‘새로운 사람들’의 주최로 오는 6월 1일 서울 서초쇼핑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북 콘서트에는 시인 김선욱과 이번 시집에 사진을 제공한 사진작가 마동욱, 새로운 사람들 대표 이재욱, 시인이며 평론가인 성기조 선생 등이 참가하며, 진행은 오마이뉴스 기자 이정우 씨가 맡는다.

6월 1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북 컨서트는 5시까지 시인 사인회와 개회로 진행되며, 5시부터는 만찬과 흥겨운 뒷 풀이로 진행된다.
이재욱 대표는“‘강은 그리움으로 흐른다’시집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이 좋아 초판 부수가 매진되며 재판에 들어가면서 일부 수도권 독자들의 시인 싸인회 등의 요청을 고려, 이번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면서 “감동을 주는 시편들이 좋아서이기 하지만 이 외에도 탐진강이며 정남진 바다 등 장흥의 수려한 경관들이 담긴 사진들이 4원색으로 함께 편집되어 독자들에게 좋은 반향을 일으키며 아름다운 고장 장흥군에 대한 홍보 효과도 톡톡히 해 주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번 ‘강은 그리움으로 흐른다’의 시집에 실린 시편들에 대해 장흥이 낳은 소설가이며 시인인 한승원 씨는 “김선욱의 시편들은 하나같이 초혼의 슬픈 축문이다. 치열한 그리움은 그로 하여금 시시때때로 초혼을 하게하고, 초혼한 채로 그 혼령과 함께 삶을 영위한다. 그의 그리움은 마침내 시라는 매개체를 통해, 혼령과의 하나 되는 오르가즘에 이른다 ”고 강조했다.

또한 그느느 “그런 의미에서 그의 그리움은 신화적인 신성을 가진다. 귀기가 느껴질 정도로 섬뜩해지고 전율 같은 슬픔으로 전해진다. …그녀에 대한 그리움은 그의 시의 우주적인 자궁이다. 그녀에게는 신성이 부여되고, 시인은 그 신성이 체화된다. 그리하여 시인이 바라본 모든 풍경은 시로 꽃 피어난다. 그가 바라본 풍경에는 잃어버린 사랑이라는, 그리하여 버섯처럼 움터난 그리움이라는 상처가 프리즘으로 작용한다. 그 프리즘에 의해 투영된 풍경에는 자연 신성이 서식하게 된다. 그리하여 그것은 신화가 된다”고 평했다.


김선욱 시인은 1988년 계간 '민족과 문학' 제1회 민족과 문학 대상 작품 모집에서 '청상의 귀향'이란 중편소설로 당선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2008년 '문예운동' 겨울호에서 시 신인추천으로 시인으로 등단했다.

시집으로 '정남진 천년의 꿈을'(문예운동사, 2008) '새로운 사랑을 위하여'(문예운동사 2008)가 있으며, 기행 산문집에 '시베리아 횡단 철도는 달린다'(공저 2006, 한얼미디어) 등이 있다.

김선욱 시인 북컨서트는 서울 서초동 1684-1 서초쇼핑(원명초등학교 옆 상가) 4층 Art Hal에서 열린다.

접수 및 사인회 오후 2시부터 2시30분까지며 개회는 2시30분부터 5시까지다.

북 컨서트 참가문의(061-864-3721)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