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불산 누출 사고 3명 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삼성전자의 화성 반도체 사업장에서 또다시 불산이 유출돼 협력사 직원 3명이 부상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삼성전자는 2일 화성반도체사업장 11라인에서 불산 용액을 다루는 장치의 배관을 교체하기 위해 배관을 절단하던 도중 내부에 있던 불산 용액이 유출돼 협력사 성도ENG 작업자 3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사고가 일어난 곳은 지난 1월 불산이 유출됐던 11라인에 설치된 장비. 삼성전자는 고용노동부의 '11라인 HF공급장치 사용중지 명령'을 받은 뒤 이를 이행하기 위해 이날 오전 11시 30분경 3명의 작업자를 투입해 낡은 배관을 잘라내고 새 배관을 교체하기 위해 작업에 나섰다.

하지만 배관을 자르는 과정에서 배관 내부에 들어있던 불산이 배관 밖으로 흘러나왔다. 이로 인해 현장에서 배관 교체작업을 벌이던 작업자 3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고 발생 직후 관계 기관에 신고했으며 부상당한 3명은 사내 부속의원에서 1차 검진 후 정밀 진단을 위해 2차 사외 병원으로 이송했다"면서 "현장 확인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원인과 상황을 파악한 뒤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상을 당한 3명의 작업자들은 인하대병원으로 후송됐고 경과를 지켜보고 있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불산 누출 사고가 발생한 직후 오염도를 측정한 결과 사고 내부지점에서 0.5~0.9ppm이 검출됐으나 사고지점 외부에서는 검출되지 않았다.

한강유역환경청은 2일 사고가 나자 오후 3시쯤에 현장에 도착해 오염도를 측정하고 안전 조치를 취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