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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아시아 사업자간 미디어 콘텐츠 협력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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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KT가 아시아 최대 모바일 연합체 커넥서스(Conexux)와 함께 아시아 통신 사업자간 미디어 콘텐츠 협력을 주도한다고 26일 밝혔다.

KT(회장 이석채)는 25~27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 리츠칼튼호텔에서 커넥서스 서울 정기 총회 및 사장단 미팅을 개최하고, 아시아 사업자간 미디어 및 콘텐츠를 포함한 협력과 실질적인 고객 가치 증대 방안에 대해 긴밀히 협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울 총회에는 일반 정기 미팅과 달리 커넥서스 사장단 미팅을 추가해 NTT도코모(일본), 허치슨텔레콤(홍콩), 인도샛(인도네시아), 파이스톤(대만), 비나폰(베트남), 스마트(필리핀) 등 아시아 대표 사업자 CEO들이 참석해, WiFi 및 LTE 로밍 등 현안사항과 미디어 콘텐츠 등의 가상재화(Virtual Goods) 유통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KT 표현명 사장은 26일 사장단 미팅 기조연설에서 "All-IP 시대를 맞아 글로벌 가상재화(Virtual Goods)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어 미디어 및 콘텐츠 분야에서 커넥서스 회원사 간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표사장은 "커넥서스 협의체도 All-IP 시대에 맞게 기존 로밍 및 기업 고객분야 협력을 넘어서 미디어 및 콘텐츠 중심의 협의체로 한층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KT는 커넥서스 회원사 간 미디어 및 콘텐츠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한류 콘텐츠 및 전 세계 47개국에 서비스 중인 '지니 K-pop(Genie K-pop)' 확산 등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협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아시아 사업자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수용해 KT All-IP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고품질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커넥서스 보드 멤버로 선임된 KT T&C사업협력담당 이응호 상무는 "커넥서스 회원사들이 All-IP 시대를 준비하고 가상재화 유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커넥서스 협의체 내 미디어 & 컨텐츠 워킹 그룹 신설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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