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개분야 18개항목 지방세정 운영 전반에 높은 점수 획득 "
전남도 세정종합평가는 지난해 지방세정 운영실적(5개 분야 18개 항목)에 대해 지방세수 확충 및 부과징수, 체납액 징수 및 축소를 위한 노력도, 납세자 편의시책 추진 실적, 세무공무원 전문화 및 사기진작 실적, 지방세정 시책업무 추진사항 등을 평가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지방세 체납액 징수분야에서 시세 과년도징수실적 등 10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편의시책으로 지방세·세외수입 통합 ARS 전화민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납세자가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24시간 어디서나 전화 한 통화로 지방세와 세외수입금을 조회하여 신용카드나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성실·우량 납세법인 20개를 선정하여 건전한 납세문화 확산에도 노력한 실적이 좋은 평가를 받는데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납세자와 시민을 위한 지방세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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