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빠 이젠 변했다?" 충격적 보고서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0점 만점에 80점 기록...아마존은 88점으로 8년 연속 1위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애플의 온라인 소비자 만족도가 4년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27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포어시에 따르면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 온라인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애플이 100점 만점에 80점을 기록했다.
이는 최근 4년동안 최저 수준으로 애플은 처음으로 5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애플의 만족도 점수는 지난해보다 3점 떨어져 하락폭도 JC페니(5점) 다음으로 가장 컸다.

애플은 지난 9월 아이폰 5, 아이패드 미니 등 신제품을 출시했지만 소비자 만족도는 오히려 하락한 것이다. 특히 아이폰 5의 경우 생산에 차질을 빚으면서 물량 공급이 원활하지 못했다. 아이폰 5 출시 초반에는 배송 기간이 3~4주 가량 걸리기도 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 3, 갤럭시노트 2 등 경쟁사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도 애플의 만족도 점수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아마존은 88점을 기록해 8년 연속 온라인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 게 주효했다.
래리 프리드 포어시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최대의 기업이라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통찰이 없다면 리스크가 있다"며 "소비자 만족도는 성공의 가장 중요한 예측 변수로 아마존은 이를 분명하게 보여줬고 애플은 헛발질을 했다"고 분석했다.

포어시는 2만4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500개 업체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제품의 매력, 웹사이트 기능, 웹사이트 콘텐츠 품질 등에 대한 인식을 총체적으로 조사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