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적은 옷으로도 연말 모임에서 돋보이는 방법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요즘 같은 불황기에는 연말 모임을 위해 여벌의 옷을 구입하는 것이 부담이 된다. 이런 때에는 심플한 옷 한 두 벌만으로 각종 모임에서 다양한 이미지 변신을 도와주는 헤어와 메이크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서로 잘 어울려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헤어와 메이크업은 적은 비용으로 모임에 따라 색다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모임의 주인공이 된 듯 돋보이게 해준다.
조화로운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법이 궁금하다면 여배우들의 시상식 스타일이나 연출 팁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최근에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아이템이나 홀리데이 메이크업룩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보다 쉽고 완벽하게 스타일의 변화를 줄 수 있다.

연말 모임을 위한 환상의 궁합 헤어&메이크업 셀프 스타일링법을 공개한다.

◆여성스런 매력의 롱 웨이브 헤어&로맨틱 메이크업
여성미를 강조하기 위해서는 탱글 탱글한 롱 웨이브와 사랑스런 느낌의 로맨틱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먼저 볼륨있는 풍성한 웨이브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뿌리 볼륨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스프레이 도포 후 빗으로 뿌리 부분의 모발을 직각으로 들어 드라이어 바람을 쏘여준 다음 웨이브 아이론을 사용해 앞쪽으로 한 번, 뒤쪽으로 한 번 번갈아 가며 말아준다. 앞머리는 살짝 뒤쪽으로 말아주어 마무리하면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컬을 완성할 수 있다.

이에 어울리는 로맨틱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피부 표현을 그대로 살려주고 컨실러로 살짝 잡티만 가려준 뒤 브라이트닝 파우더로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그런 다음 핑크빛 블러셔를 사용해 생기를 더해 준 뒤,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메워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 준다. 마지막으로 핑크 컬러의 립스틱과 립글로스를 발라주면 러블리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고혹적인 느낌의 앞머리 볼륨 넣은 업 헤어&세미 스모키 메이크업

연말 모임에서 고혹적인 스타일로 변신하고 싶다면 머리에 볼륨을 준 업두 헤어와 스모키 메이크업에 주목해 볼 것.

볼륨업 헤어 연출을 위해서는 먼저 볼륨을 줄 앞머리 부분을 제외하고 반묶음을 한 뒤 돌려 말아 U핀으로 고정한다. 그런 다음 반묶음의 나머지 모발을 최대한 위로 올려서 돌돌 말아 핀으로 고정하고 잔머리가 생기지 않도록 헤어 크림을 발라 정돈해 준다.

마지막으로 남겨놓은 앞머리 부분을 가르마가 넘어가는 부분부터 한 단씩 빗으로 빗어내려 볼륨을 준 뒤 핀으로 고정시켜주면 완성된다.

볼륨업 스타일의 매력을 배가시켜주기 위해서는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오랜 시간 지속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 뒤 살구색 블러셔를 선택해 얼굴의 윤곽을 살려준다.

그런 다음 브라운 색상으로 눈에 포인트를 주고, 또렷한 눈매를 위해 블랙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길게 뺀 다음 언더라인을 꼼꼼하게 그려준다. 붉은색 계열의 따뜻한 느낌이 나는 립스틱으로 마무리하면 완성된다.

◆세련된 매력의 컬링 살린 묶은 헤어&광채 메이크업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컬링 업 헤어와 광채 메이크업에 주목해보자.

먼저 완벽하게 건조된 모발을 웨이브 아이론을 활용해 꼼꼼하게 컬을 넣어준다. 뒤통수에도 볼륨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 섹션을 나눈 모발을 90도로 올려 빗으로 아래쪽으로 쓸어 주면 된다. 웨이브의 고정을 위해 스프레이를 도포한 뒤, 가르마를 3:7 정도로 나누어 낮게 묶어 준 다음 묶은 머리를 안쪽으로 넣어주면 완성된다.

컬링 업 헤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먼저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발라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그런 다음 갈색 아이섀도우로 눈가에 음영을 주고 반짝이는 골드와 핑크 컬러의 섀도우를 펴 발라 포인트를 준 뒤, 풍성한 속눈썹의 연출을 위해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T라인에 하이라이터를 발라주면 조명 아래서 더욱 빛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