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임수정 "'내아모' 출연 망설였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성영화인상' 연기상 임수정 "'내아모' 출연 망설였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배우 임수정이 '2012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5일 오후 서울 안국동 씨네코드 선재에서는 여성영화인모임 주최로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연기상에는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의 임수정이 선정됐다.
시상에 앞서 임수정의 연기상 수상을 축하하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박찬욱 감독과 민규동 감독, 그리고 후배 배우인 김수현이 깜짝 등장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더불어 '내 아내의 모든 것' 메이킹 필름도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단상에 오른 임수정은 "특별히 신경 쓰셔서 동영상을 준비해 주신 것 같다. 길어서 쑥스러웠다. 현장 생각도 났다"며 "사실 작년에는 남자 캐릭터들이 돋보이는 영화들이 많았는데, 올해에는 내가 봐도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들이 많이 나온 해였다. 그 속에서 이렇게 큰, 기분 좋은 상을 받게 되서 어느 때보다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 '내 아내의 모든 것'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는 많이 망설였다. 진짜 매력적인 캐릭터였지만, 과연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나를 영화 '장화, 홍련'때부터 지켜봐 주신 이유진 대표(영화사 집)님이 굉장히 확신을 갖고 설득해주셨다"며 "덕분에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게 돼 기분이 좋았다. 솔직히 이 영화를 통해 여성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감사드리고 또 감동적이다"라고 밝혔다.
또 "내가 '피아노 치는 대통령'이 첫 영화였고, '장화, 홍련'을 통해 신인 여배우로 시작을 했다. 그 때부터 지금까지 10년 이상 나를 봐주신 선배님들 대표님들 감독님들이 계신다"며 "그 분들이 주시는 상이기 때문에 기분이 격앙되고 좋다. 앞으로의 10년도 한국 영화계에서 필요한 그런 배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의미로 이 상을 기쁘게, 감사하게 받겠다"고 덧붙였다.

임수정은 여성영화인모임의 정회원과 이사진, 그리고 맥스무비를 통한 네티즌들의 의견을 수렴해 연기상 수여가 결정됐다. 잔소리쟁이 아내 '정인'으로 열연한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으로 임수정은 이례적인 흥행을 기록과 함께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영화 '화차'로 8년 만에 돌아온 변영주 감독이 '올해의 여성영화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영준 기자 star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