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효성, 난치병 어린이 돕기 '사랑의 헌혈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2.11.22 11:20 기사입력 2012.11.22 11:20

댓글쓰기

헌혈증서 한국 백혈병, 소아암 협회 등에 전달

효성 임직원들이 난치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효성 임직원들이 난치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효성 그룹(부회장 이상운)은 22일 마포 공덕동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난치병 어린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효성 임직원들은 직접 헌혈에 참여했다. 효성은 이날 기증 받은 헌혈 증서와 함께 기존에 임직원들이 보유한 헌혈 증서를 한국 백혈병?소아암 협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2008년부터 본사뿐만 아니라 구미·안양·울산·창원 등 지방 사업장에서 매년 헌혈 행사를 이어 온 효성은 올해 상반기에도 35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사업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효성은 또 대한적십자사가 헌혈인구 300만명 달성을 위해 지난 4월 개최한 '헌혈영웅 캠페인'에서 최신 설비를 갖춘 헌혈버스를 기증하는 등 헌혈문화 확산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한편 효성은 연말을 맞아 사랑의 헌혈, 저소득층 지원 등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한편 기존 기업사회적책임(CSR) 토대에 사회적에코시스템창조(CSE) 개념을 도입해 기업뿐만 아니라 시민사회, 정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한 효과적인 사회 공헌 모델을 정립해 나갈 방침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