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로호, 29일 발사…한·러 비행시험위원회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제공=한국항공우주연구원]

[사진제공=한국항공우주연구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나로호가 오는 29일 발사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9일 오전 한·러 비행시험위원회를 개최하고 나로호를 29일 발사하는 것으로 결론 내렸다. 발사당일 기상상황을 고려해야 하는데 29일이 아니더라도 11월 안에는 발사한다는 계획이다. 22일 개최되는 나로호 3차발사 관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김승조)은 나로호 3차 발사 재추진에 대한 기술협의회를 개최하고 나로호 3차 발사 재추진 관련 기술적 준비계획을 합의했다. 지난 10월 26일 나로호 3차 발사 운용 과정에서 이상이 발생한 어댑터블록이 지난 17일에 국내로 이송됨에 따라 발사 준비 과정의 작업상에 나타날 수 있는 행정적 변수가 해소됐다고 판단했다.

어댑터블록의 철저한 점검 등 발사 준비에 들어가는 시간을 생각했을 때 오는 29일이 나로호 3차 발사 추진의 기술적 적합도가 가장 높은 시기로 결정됐다. 한·러 연구진은 지난 16일부터 나로호 발사체에 대한 전기시험을 시작하는 등 발사 재추진을 위한 작업을 진행했고 나로호 3차 발사 관리위원회를 오는 22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정종오 기자 ikoki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