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6회대학가요제]신문수, 대학생들 고민을 담은 '넥타이'로 대상 영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6회대학가요제]신문수, 대학생들 고민을 담은 '넥타이'로 대상 영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신문수(광운대)가 올해로 36회를 맞이한 2012 MBC '대학가요제'에서 대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곡 '넥타이'로 대상을 받았다.

지난 8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된 '대학가요제'는 올해 특별히 안정된 음악 사운드를 위해 대학이 아닌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이적과 수지가 MC를 맡았다. 특히 올해 '대학가요제'의 MC가 된 수지와 이적은 첫 호흡에도 불구하고 안정되게 프로그램을 이끌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두 MC의 스페셜 무대로 시작된 '대학가요제'는 국내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11팀과 유튜브를 통한 글로벌 오디션으로 선발된 외국 대학생 3팀으로 꾸려졌다. 이들은 포크 음악부터 트로트까지 다양한 장르로 무장해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또 다른 다양함을 보여주기도 했다.

자작곡으로 참여하는 이들은 퓨전 국악, 팝, 포크,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대학가요제'만의 매력을 드러내며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다른 신선함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11팀은 스핀 오프 프로그램인 '뮤지션의 탄생'(MBC MUSIC)을 통해 약 2달 간 합숙을 하며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해 왔다. 다양한 미션을 거치며 음악적으로 더욱 탄탄해진 이들은 본선에서 노련한 무대 매너로 아마추어 이상의 무대를 보여주며 "'대학가요제' 무대가 한 층 성숙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날 버벌진트와 씨스타, 리쌍, 스윗소로우와 아이유, 넬 등이 '대학가요제'만을 위한 특별 무대로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뛰어난 실력으로 무장한 14팀의 경연은 현대인들의 고단한 삶과 이에 대한 대학생의 고민을 담은 곡 '넥타이'를 부른 신문수의 대상 수상으로 막을 내렸다.

신문수는 앵콜 무대가 끝난 뒤 "정말 꿈같아서 (소감을) 말 할 정신이 없을 정도다. 더 잘 하는 팀들도 많았는데 내가 받아 미안한 마음도 든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가능했던 일인 것 같다"며 벅찬 마음을 담은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질문에 "지금 당장은 학교에 밀린 과제도 많고, 우선은 현실로 돌아와야 할 때인 것 같다"며 대학생다운 답변을 남기기도 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네티즌 인기상 같이갑시다(댓바람) ▲동상 허지영(가지마오) ▲은상 PASSA(너를 처음 본 순간 난 반했어) ▲금상 최민지(아리랑_그녀의 노래)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