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이동푸드마켓' 7개소로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일 용인, 수원, 하남, 양평 등 4개지역에서 동시에 개소식

[용인=이영규 기자] 노인이나 중증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가정을 찾아가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이동푸드마켓이 종전 3개에서 7개로 대폭 확대됐다. 이번에 새로 개소한 곳은 수원, 용인, 하남, 양평 등 4곳이다.

경기도는 31일 용인에 소재한 '여럿이 함께' 푸드 마켓에서 이동푸드마켓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푸드뱅크 사업은 잉여식품을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계층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식품 나눔 지원 복지서비스다. 푸드마켓은 푸드뱅크를 통해 기탁된 물품을 저소득층에게 전달하는 소매점에 해당한다. 특히 기존 시스템은 저소득 계층이 거주 지역 내 푸드마켓을 찾아가 필요한 식품을 쿠폰으로 구입하도록 돼 있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중증장애인에게는 실질적 도움이 안됐다.

경기도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저소득층을 직접 찾아가 생필품을 배달하는 '달려라, G-푸드마켓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날 개소식은 용인 이동푸드마켓 외 수원, 하남, 양평 등 4곳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경기도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이동형 푸드마켓이 새롭게 문을 열게 돼 경기도내 이동푸드마켓은 3개소에서 7개소로 늘어나게 됐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이동 푸드마켓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서 ㈜나눔피엔씨는 기부식품 포장지원을 매년 5000매 씩 3년 동안 지원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경기중부본부는 저소득층에 필요한 간장, 고추장 등 800여 점(300여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이재율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이동 푸드마켓의 찾아가는 서비스가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를 잡아나갈 수 있도록 민ㆍ관이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는 지난해 푸드뱅크 52개소, 푸드마켓 16개소를 통해 167억 원의 식품들을 기부 받아 2322개 시설, 3만2124명에게 전달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