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세곡2지구 주택청약 주민설명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일 오전 11시부터 문정동 송파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 300여명 대상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16일 오전 11시부터 강남 세곡2지구 주택청약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강남 세곡2지구는 규모가 크고 가격이 싸 무주택 서민들에게 관심이 많은 지역이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올 12월 분양 공고를 앞두고 있는데 송파구가 복잡한 청약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문정동에 위치한 송파청소년수련관(문정동 150-8호 문정2동 주민자치센터 뒤)에서 진행된다.

SH공사 마케팅팀 민동조 차장이 나와 ▲강남세곡2지구 주택청약 분양 ? 접수방법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내용 ▲일반분양 및 특별분양(생애최초,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다자녀 등)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나눈다.
구는 300여명 이상의 주민들이 참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주거정비과 관계자는 “무주택 서민을 위한 주택공급정책은 다양한데도 불구하고, 당사자들이 이런 내용을 잘 몰라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지역내 무주택 서민들 그리고 현재 이주중인 가락시영아파트 주민들의 내 집 마련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파구의 주택청약설명회는 거여·마천 뉴타운 및 재건축등으로 이주를 앞둔 거주자의 주거복지를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마천국민임대, 위례신도시 분양등에 구민들의 청약률을 높였다.

또 8월부터 이주가 시작된 가락시영아파트 거주자를 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런 주택청약설명회는 거여·마천 뉴타운과 재건축 등으로 이주를 앞둔 거주자의 주거복지를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마천국민임대, 위례신도시 분양당시에도 구민들의 청약에 많은 도움이 됐다.

구는 앞으로 송파구 위례, 오금지구, 하남시 감일, 미사지구 등도 공급시기에 맞춰 주택청약 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강남 세곡2지구는 59㎡(399가구), 84㎡(703가구), 101㎡(229가구), 114㎡(303가구) 총 1634가구가 분양된다.

사업주체는 SH공사이다.

분양 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1년 이상 거주한 자이다. 청약저축(청약종합저축 포함) 또는 청약예금에 가입한 지 2년을 경과한 이가 1순위이다. 당첨자는 순위 및 가점제를 적용해 결정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