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의' 손창민 노정의 우여곡절 끝 상봉, 신분상승 예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의' 손창민 노정의 우여곡절 끝 상봉, 신분상승 예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손창민과 노정의가 극적인 상봉을 가지며 신분상승을 예고하고 나섰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창사 51주년 특별기획드라마 '마의'(극본 김이영, 연출 이병훈 최정규, 제작 김종학 프로덕션 에이스토리) 3회에서는 이명환(손창민)이 절친 강도준(전노민)의 딸로 알려진 영달(노정의)을 우여곡절 끝에 만나게 되는 모습이 담겨졌다.
극중 이명환은 권력의 실세인 의금부 도지사 정성조(김창완)와 계략을 세워 소현세자(정겨운)의 죽음과 관련됐다는 음모를 쓰고 참수당한 강도준의 신분과 가문을 회복했다. 이명환은 자신의 권세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과 더불어 자신으로 인해 억울하게 누명을 쓴 강도준에 대한 '마음의 빚'을 갚고자 이 같은 일을 벌였던 셈.

그리고 이명환은 어릴 적 양주 관아 노비로 살다가 도망쳐 행방이 묘연해진 강도준의 딸 강지녕(이요원)을 찾기 위해 백방으로 수소문하고 다녔던 상황. 강도준의 어린 딸 강지녕의 후견인을 자청, 강도준의 재산 중 국고에 환수됐던 것들을 다시 돌려받기 위해서다.

하지만 동시에 이명환은 자기가 찾고 있는 강지녕이 거렁패 여리꾼 영달이라는 것을 꿈에도 모른 채 자기가 독침으로 이형익(조덕현)을 죽이는 장면을 목격한 백광현(안도규)과 영달을 잡기 위해 왈패들까지 동원했다. 이와 관련 백광현과 영달, 백광현의 아버지 백석구(박혁권)가 이명환이 보낸 관군에 의해 쫓기게 된 것. 그러던 중 아이들을 피신시키던 백석구는 관군이 쏜 화살에 맞아 치명적인 부상을 당하게 됐고, 백광현과 영달은 백석구를 구하기 위해 의원을 부르러 도성 쪽으로 내려갔다.
의원을 기다리던 중 관군들이 잡으러 온다는 사실을 알게 된 영달은 군사들을 유인하며 백광현 대신 관군에게 끌려가게 됐다. 이때 이명환은 관군 중 한명으로부터 붙잡아온 아이가 양주 관아에서 도망친 노비의 용모파기와 비슷하다는 소리를 듣게 됐고, 영달에게 달려갔다. 남장소녀 행색을 하고 있는 영달을 찬찬히 훑어보던 이명환은 영달이 강지녕임을 알게 됐고, “네가...지녕이냐? 강..지..녕..니가 도준이의 여식 그 아이로구나!”라고 감격하며 와락 껴안았다.

당초 강지녕은 천민 노비 백석구의 딸이었지만, 죽음의 위기에 처한 진짜 강도준의 아들 백광현과 신분이 바뀌게 된 상황. 결국 강지녕은 강도준의 딸로 오해받은 채 거렁패 소녀에서 도성 최고 명문가의 딸로 신분상승을 하게 됐다. 운명이 뒤바뀌어진 백광현과 강지녕이 벗어날 수 없는 운명의 굴레에 엮이게 되면서 파란만장한 삶을 예고했다.

그런가하면 어린 강지녕이 도망자의 신분으로 남장을 한 채 거렁패 소녀로 지낼 수밖에 없었던 숨겨진 사연이 무엇인지 호기심을 유발시켰다. 어릴 적 양주 관아 노비가 되어 궂은일을 도맡아 하며 고되고 힘든 삶을 살았던 강지녕은 살기 위해 관아를 탈출, 여자임을 숨기고 이름까지 영달로 바꾼 채 여리꾼의 우두머리로 지내고 있었던 것. 강지녕을 찾기 위한 용모파기를 보고 여리꾼 아이들이 닮았다고 했지만 강지녕은 "저건 기집애잖아"라고 애써 자리를 피하며 비밀을 지켜왔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백광현과 강지녕의 운명이 뒤바뀐 비밀을 알고 있는 백석구(박혁권)가 죽음을 맞이하게 되면서 긴장감을 높였다. 피를 흘리면서 영달을 자세히 지켜보던 백석구는 영달이 자신의 친딸임을 직감적으로 알게 됐고, 친자식의 목숨을 살려준 강도준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아기를 바꿔치기 했던 때를 떠올리며 눈물을 흘렸다.

죽기 바로 직전이지만 소중한 친딸의 얼굴을 가슴 속에 담아둘 수 있게 된 백석구는 "품에 한 번도 안아보지 못한 가여운 내새끼. 그래도 마지막으로 널 눈에 담고 가는 구나"라며 애통해했다. 백석구가 죽게 되면서 엇갈린 조승우와 이요원의 운명의 실타래는 어떻게 될 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사진=MBC '마의' 화면 캡처




장영준 기자 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