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연희 강남구청장, 강남 페스티벌 통해 브랜드 가치 높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2~7 강남구전역 : 강남그랜드세일...10.3 영동대로 한전 : 국제평화마라톤..10.4~6 코엑스 : 신진패션디자이너콘테스트 등 패션패스티벌 행사 ... 10.7 코엑스 : 소녀시대, 슈퍼주니어와 함께하는 k-pop 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신연희 강남구청장(사진)이 다음달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코엑스 앞, 영동대로 등지에서 ‘2012 강남페스티벌’을 개최하면서 강남 브랜드 가치 높이기에 적극 나섰다.

특히 올해 강남 페스티벌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인 인기를 몰고 오고 있어 중국과 일본, 유럽 등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려들 것으로 보여 단순한 지역행사를 넘어 한류와 패션, 나눔이 함께하는 세계적 축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돼 주목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신연희 강남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대회는 국제 평화 마라톤대회, 패션페스티벌, 한류페스티벌 등 3가지 큰 테마로 나누어 진행한다.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강남 그랜드세일’, 강남의 명품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강남 명장쉐프 음식 맛보기’ 행사 등 더욱 알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중국의 국경절 연휴(다음달 1~7일)를 이용해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과 전 세계적으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강남스타일’로 인해 지난해와 달리 강남을 궁금해 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어린이에게 희망을.. 국제평화마라톤대회 개최

3일에는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국제평화를 기원하는 ‘제10회 국제평화 마라톤대회’를 오전 8시부터 코엑스 앞 영동대로(한전쪽)에서 개최한다. 마라톤 동호인, 주한 미8군 사령부, 각국 주한대사와 주재원 등을 포함약 1만 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올해는 우리나라 미래 주역인 청소년 부문을 신설, 별도로 참가 신청을 받았다.

특히 이 날 행사장에는 강남구 홍보대사인 박중훈과 크리스티나가 함께 참여한다. 이 밖에도 알리, 다이나믹듀오 등 축하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춰 참가자들이 말춤을 추는 퍼포먼스도 준비 돼 있어 더욱 흥미롭다.

참가자들의 참가비는 유니세프 및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는데 참가부문은 풀코스, 하프코스, 10km 단축코스, 5km 건강달리기로 영동대로 COEX앞에서 출발, 양재천 탄천 한강변을 달려 출발지점으로 되돌아온다.

◆‘강남, 패션의 중심’ 강남패션페스티벌 개최

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패션페스티벌은 ‘강남, 패션의 중심’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 국내 유일의 패션 특구인 강남을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세계적인 패션 명소로 육성함과 동시에 패션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4일 오후 6시부터 코엑스 동문 앞 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유명 한류디자이너인 이상봉이 참여하는 개막행사가 진행되며, 이어 ‘강남 신진 패션 디자이너 콘테스트’본선무대가 열린다. 예선 통과된 25개팀이 각각의 작품을 패션쇼로 선보여 신선한 아이디어와 끼로 뭉친 젊은이들의 뜨거운 열정과 불꽃 튀는 경쟁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장광효 등 유명 디자이너와 패션 관계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수상자를 선정하게 되는데, 수상자들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과 패션대기업 인턴채용기회, 뉴욕패션쇼 참여의 기회가 주어지는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5일은 강남의 대표적인 패션산업인 한복, 웨딩쇼 등 다채로운 구성의 패션쇼가 진행된다. 특히 트렌드 컬렉션에는 국내외에서 널리 인정받는 디자이너 이석태와 20~30대 트렌드를 선도하는 고태용이 수준 높은 패션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6일에는 중국 홍콩 터키와 경북 영주지역의 대표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국제 패션쇼’가 진행 돼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통한 국제적 패션교류의 장을 선사할 것이다.

이밖에도 ‘I ♡ 강남’을 주제로 코엑스 야외광장 일대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티셔츠 드로잉 콘테스트’와 사전신청을 통해 선발된 키즈, 미시, 시니어의 전 연령대 시민들이 패션쇼 무대에 서는 ‘시민모델패션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행사기간 중 약 70여 개 패션업체들이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패션마켓’을 펼쳐 그 수익금 일부를 자선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한류페스티벌 :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등 k-pop 공연

7일 오후 7시부터 삼성동 한국전력공사 앞 영동대로에서는 2012 강남페스티벌의 대미를 화려하게 수놓을 ‘한류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한류의 메카로 떠오른 강남구의 위상에 맞게 대표적인 한류스타이며 강남구 홍보대사인‘소녀시대’ ‘슈퍼주니어’와 특별게스트 '방신기’가 참여해 2시간여 동안 K-POP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한류페스티벌로 국내 팬 뿐아니라 아시아,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광객이 대거 몰려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를 계기로 한류 열풍을 더욱더 고조시켜 강남구가 한류 관광의 명소로 각인시키고 강남구 브랜드 가치를 높여 해외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2 강남 페스티벌 포스터

2012 강남 페스티벌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연계행사 : 강남그랜드세일, 강남명장쉐프 음식맛보기 등

강남페스티벌 축제기간인 2일부터 7일까지 강남구 내 주요 백화점, 쇼핑몰, 문화공연, 음식점 등에서 일부 품목에 대해 최대 %까지 세일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국제적인 행사와 연계,강남구의 관광자원을 이용, 구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권역별 참여업체의 기본정보, 할인율, 할인쿠폰 등이 수록된 쿠폰북을 사용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쿠폰북은 동 주민센터나 페스티벌 행사장 등에서 받아볼 수 있다.

또 3일 오전 10시부터는 코엑스 건너편 한전 앞에서 강남 명품 음식 6선을 2000원의 착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강남 명장쉐프 음식 맛보기’행사를 갖는다.

강남구와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남구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행사는 한식, 일식, 중식, 경양식 등 다양한 음식을 에도긴, 삼원가든 등 명품 음식점 쉐프들이 만들어 제공한다.

신연희 구청장은 “이번‘2012 강남페스티벌’을 계기로 G20 정상회의, 핵안보 정상회의 등 국제적 회의를 성공적으로 치른 강남의 브랜드 가치를 국제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단순한 지역행사를 넘어 한류와 패션, 나눔이 함께하는 세계적 축제로 발돋움하여 ‘강남’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관광 1번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