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이블씨엔씨, 아직도 싸다..목표가↑<하나대투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17일 에이블씨엔씨 에 대해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전망되는 반면 여전히 국내화장품업체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대비 낮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8만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조윤정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중저가 제품을 대표하는 소비경로인 브랜드샵 시장은 연평균 20%의 고성장을 지속하며 전체 화장품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경로로 부각되고 있다"고 밝혔다.
더구나 최근에는 경기침체 영향으로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을 선호하는 '칩시크족'의 확대와 중국, 일본 관광객의 국산 중저가 화장품 구매급증 등으로 국내 브랜드샵 시장은 향후 3년간 20%이상의 고성장세 시현이 가능할 것이라는 평가다.

조 연구원은 "이에 국내 브랜드샵 최강업체인 에이블씨엔씨는 브랜드샵 호황의 최대수혜자가 되고, 실적 역시 향후 3년 평균 매출성장율이 32%, 순이익 성장율이 39%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반면 에이블씨엔씨의 올해와 내년 예상 PER은 각각 15.2배, 10.7배로 국내 화장품업체 평균 PER대비 45~70% 할인 거래되고 있는 실정이다.

기초제품군 비중 확대로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매출 중 기초제품 매출비중은 3분기에도 50% 가까이 확대되며 성장을 주도할 전망"이라면서 "색조제품에 비해 마진이 높은 기초제품 비중의 상승과 대형품목의 탄생으로 매출대비 원가율이 하락해 3분기 영업이익도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정재우 기자 jjw@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