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경 주최 정경화 독주회 '동행'…전율과 감동의 135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은하고도 격정적인 바이올린의 선율이 초가을 저녁을 수놓았다. 3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에서 '정경화 바이올린 독주회'가 열렸다. 이번 독주회는 아시아경제신문과 온누리교회가 아프리카 어린이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윤동주 기자 doso7@>

은은하고도 격정적인 바이올린의 선율이 초가을 저녁을 수놓았다. 3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에서 '정경화 바이올린 독주회'가 열렸다. 이번 독주회는 아시아경제신문과 온누리교회가 아프리카 어린이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초가을 저녁 '현의 마술사' 정경화의 바이올린 선율이 2000여명 관객의 심금을 울렸다. 천진난만한 정경화의 미소와 연주를 할 때 느껴지는 몰입, 진지함은 엔딩타임이 지난 시각에도 한참동안이나 청중들의 귀가를 멈추게 했다.
3일 오후 8시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에서 '정경화 바이올린 독주회'가 열렸다. 이번 독주회는 손가락 부상으로 5년간의 공백 이후 성공적으로 무대에 복귀한 정경화가 '후원'과 '평화'를 강조하며 펼치고 있는 재능기부 행사다. 아시아경제신문과 온누리교회가 주최한 연주회 수익금은 아프리카 어린이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기금으로 전액 사용된다.

연주회가 시작되기 한 시간 전부터 이미 공연장은 관람객들의 발길로 가득찼다.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 곽영진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 서필언 행정안전부 1차관, 이지송 LH사장, 김형주 서울시 정무부시장, 박병원 은행연합회장,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최흥식 하나금융지주 사장, 박원식 한국은행 부총재,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 신철식 STX 부회장,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 이건영 빙그레 대표 등 정관계ㆍ재계ㆍ문화계 인사들도 자리에 함께 했다.

숏커트에 롱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정경화와 앙상블을 이룰 파트너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가 무대에 오르자 공연장은 이내 대향연에 흠뻑 빠져 들었다. 정경화가 연주한 곡은 슈베르트ㆍ슈만ㆍ프로코피에프의 바이올린 소나타와 드보르작 슬라브 무곡이다.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의 아늑한 선율이 흐르다가도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마치 숨가쁜 대결을 하는듯한 격정적인 연주가 펼쳐졌다. 때론 정열적이고 힘찬 선율이 금세 활을 사용하지 않고 현을 손가락으로 퉁겨 연주하는 조용한 피치카토로 사그라져 들었다.
아경 주최 정경화 독주회 '동행'…전율과 감동의 135분 원본보기 아이콘


인터미션 뒤 피아노 화음과 바이올린 트릴이 몽환적이고 신비한 조화를 이루며 긴 여운을 남기는 연주가 이어졌다. 이후 우울한 멜로디가 속삭인 듯 들리다 점차 비애가 섞인 음악으로 발전해 나갔다. 이같은 곡의 분위기와 악기소리에 맞춰 정경화와 케빈도 혼연일체를 이뤘다. 몸과 손이 음악과 함께 뛰어오르고 떨렸고 부드러웠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의 강한 카리스마는 섬세한 피아니스트와 호흡을 맞추며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더욱이 이번 연주회는 인간적이고 편안한 정경화의 면모를 볼 수 있어 감동이 한층 더 했다. 연주 중간 중간 관객과 인사를 나누기 위해 관객석을 향해 시선을 던지는 정경화는 하얀 이를 드러낸 채 연신 환하게 웃었다. 앵콜곡을 무려 다섯 곡이나 들려주기 위해 무대 안팎을 오가며 음악으로 소통하려는 정경화의 마음이 관객들에게도 아주 가깝게 전달됐다. 이렇게 '바이올린의 거장' 정경화의 음악 선물과 함께 훈훈한 정을 느낄수 있는 초가을 밤이 깊어갔다.



오진희 기자 vale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