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육아용품업계 소리없는 전쟁 中, 제 22회 '베이비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앱솔루트에서 진행하는 아빠 임신체험

▲앱솔루트에서 진행하는 아빠 임신체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육아용품업계들 간에 소리 없는 전쟁이 펼쳐지고 있다. 전쟁터는 바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6일까지 열리는 제22회 서울국제 임신 출산 육아용품 전시회(베이비페어)다.

25일 베이비페어 관계자에 따르면 첫 날에만 2만~3만명의 사람이 베페를 방문했다. 유통업계 전반에 불황의 그늘이 드리워졌지만 육아용품 업계는 여전히 '불황 무풍지대'로 불리며 선전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종전보다 많은 150개 관련업체들이 참여해 엄마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불꽃 튀는 마케팅 전쟁을 펼치고 있다.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아빠의 임신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앱솔루트는 아빠들에게 임신 체험 기회를 제공해 아내의 고충을 이해해보라는 취지에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내용은 남편들이 임신 체험복을 입고 아기 기저귀와 옷을 빨리 갈아입힌 후 태어날 아기에게 덕담 편지를 쓰는 것이다. 남편이 쓴 덕담 편지는 1년 후에 선물과 함께 집으로 배달되기 때문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지루하게 기다릴 아빠들을 위해 유아용품업체 제로투세븐 역시 아빠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영·유아복 브랜드 알퐁소는 '아빠 팔씨름 대회'를 진행한다. 25~26일 이틀간 마련되는 이 행사는 토너먼트 경기방식으로 진행되며 70만원 상당의 유모차와 각종 출산 및 육아용품 등 푸짐한 경품들이 준비돼있다. 1일 48명씩만 참여 가능하니 서둘러야 한다.

이번 베이비페어에서 남편들을 위한 행사가 유독 많은 이유는 최근 남자 관람객 수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평일에는 월차를 내거나 점심시간을 쪼개어 오는 남편들이 있을 정도였다. 주말에는 남자 관람객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에 본사를 둔 신발 전문기업 우미슈즈는 '신데렐라 이벤트'를 연다. 만약 이벤트용 신발이 자신의 발 사이즈와 딱 맞는다면 그 방문객에게는 해당 신발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할인혜택 및 경품을 증정한다.

시간에 맞추면 공짜로 육아용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영국 육아 브랜드 '브라더맥스'는 '타임 이벤트'를 갖는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부스를 방문하는 방문객 전원에게 8000원 상당의 온도 감지 이유식 수저를 증정할 예정이다. 브라더맥스 관계자는 증정품에 관심이 많은 '알뜰맘'들에게 이번 이벤트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했다.

아기 사진을 전문으로 찍는 '릴리 스튜디오'는 행운의 뽑기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벤트용 젓가락을 뽑으면 나오는 색에 따라 10만원에서 70만원 상당의 경품까지 제공한다.

육아용품 관계자는 "해마다 12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출산·육아 용품을 보러 온다"며 "육아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최신 육아정보와 신제품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베이비페어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