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악~쓰던 놀이공원에 이런 일들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버랜드, '마다가스카 라이브' 오픈 28일 만에 10만 돌파 진기록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악~~~~하는 비명 소리와 함께 놀이기구의 스릴을 즐기던 테마파크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 동물보고, 놀이기구 타고, 불꽃놀이 보던 것에서 벗어나 인기 가수들의 콘서트는 기본이고 뮤지컬에 멀티미디어 쇼 등 다양하고 특하된 공연 장소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이런 변화는 국내 최대 테마파크인 용인 에버랜드가 선도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최근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드림웍스와 함께 제작에 참여해 지난달 개봉한 뮤지컬 '마다가스카 라이브'가 오픈, 28일 만에 누적 관람객 1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 기록은 1976년 에버랜드 개장 이래 실시한 공연 가운데 역대 최단 기간 10만 명을 돌파 기록이다.

'마다가스카 라이브'는 개봉 이후 총 78회의 공연 가운데 45회가 매진되고, 객석 점유율도 97%에 달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같은 인기몰이는 '공연'이 테마파크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테마파크측은 분석했다.

실제로 에버랜드는 '마다가스카 라이브'외에도 여수 EXPO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빅 오쇼'와 같은 멀티미디어 쇼를 매일 밤 실시하고 있다. 특히 650m 길이의 주ㆍ야간 퍼레이드와 스플래쉬 퍼레이드처럼 축제별 테마 퍼레이드도 펼치고 있다.

또 캐리비안 베이는 국내 워터파크로는 처음으로 '루다크리스(2012년)', '윌아이앰 (2011년)'등 세계적 뮤지션이 참석하는 라이브 콘서트 '썸머 웨이브 페스티벌'을 실시해 2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에버랜드 유석준 수석은 "테마파크 이용객들은 항상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원한다"며"'마다가스카 라이브'는 이같은 손님들의 니즈를 만족시켜 주는 동시에 작품의 완성도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용준 기자 jun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