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262억원으로 전분기대비 15.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5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나태열 애널리스트는 "주력 매출원인 중국 미르2의 부진으로 매출은 감소했는데 인건비, 마케팅 비용 등 영업비용은 증가해 이같이 저조한 실적이 나타났다"며 "중국 미르2 매출 감소의 원인은 트래픽 감소가 아니라 마찰적 원인에 의한 프로모션의 일시중단이기 때문에 하반기에는 매출이 정상 수준을 회복할 것"이라고 짚었다.
하반기에는 모바일 게임 성과가 가시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나 애널리스트는 "카카오톡의 게임센터 서비스가 오픈된 이후 안정화 작업을 거쳐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돌입함에 따라 위메이드 게임의 다운로드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달 말로 예정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도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다음 달부터 기대작 펫아일랜드와 히어로스퀘어를 비롯한 모바일 신작들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라며 "TGS에 참가해 일본 퍼블리싱 파트너를 공개하면서 일본 시장 진출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유리 기자 yr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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