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지난 상반기 매출 3조5533억원, 영업이익 4508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다. 한국타이어는 분기 기준으로도 지난 2·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5% 늘어난 1조8436억원, 영업이익은 112.1% 증가한 2155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2분기 독립국가연합(CIS)와 러시아의 매출(선적 기준)은 작년 동기 대비 각각 52.3%, 61.8% 상승하는 등 해외 주요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프리미엄급 초고성능 타이어(UHP) 타이어의 경우(선적 기준) CIS와 러시아 지역에서 매출이 각각 189.3%, 68.2% 증가했다.
또한 BMW를 비롯한 프리미엄 완성차에 공급되는 글로벌 신차용 타이어(OE, Original Equipment)의 2분기 해외 매출(선적 기준)도 전년 동기 대비 41.3% 상승하며 글로벌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한국타이어는 1991년 국내 타이어업체 중 최초로 폭스바겐에 첫 OE 타이어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 BMW, 아우디, 폭스바겐, 도요타, GM, 포드 등과 공급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초고성능 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등 미래형 기술 투자와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 덕분에 매출 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품질 향상과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글로벌 톱 5 진입을 가시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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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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