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창희, 총리 해임안 직권상정…대정부질문 속개될 듯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국회가 20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민주통합당이 발의한 김황식 국무총리 해임건의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민주통합당은 이날 한일정보보호협정 추진 과정의 책임을 물어 발의한 김 총리의 해임건의안 상정을 요구하며 오전 대정부질문에 불참했다. 김 총리 해임건의안은 21일 오후 2시가 처리 시한이지만, 토요일 본회의 개최가 거의 불가능해 이날 처리되지 않으면 자동 폐기될 상황이었다.
홍일표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브리핑을 갖고 "12시경 국회의장께서 민주당 제출한 해임안을 국회의장이 직권상정했다"며 "양당 교섭단체 대표간 협의에 의해 의사일정이 정해져 온 관행을 무시하고 국회의장이 직권상정한 것은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전했다.

이로써 이날 오전 민주통합당의 불참으로 중단된 대정부질문은 해임건의안 처리 이후 속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대정부질문에서는 ▲징벌적 손해배상제도·지배구조개선 방안 등 재벌개혁 방안 ▲분양가 상한제·다주택 양도세 중과 완화 등 부동산 대책 ▲가계부채 문제 개선책 ▲경기 침체 우려에 따른 추가경정예산 편성여부 ▲세계 경기둔화에 따른 수출시장과 외환시장 전망 등에 대한 질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민우 기자 mwle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