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엄홍길 대장과 함께 떠나는 여름캠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엄홍길 대장과 함께 하는 청소년 등산교실’ 21~22일 강원도 태백산에서 ‘여름캠프’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설악산 오대산 함백산 등과 함께 태백산맥 영산으로 불리는 강원도 태백산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캠프가 열린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진행하는 ‘엄홍길 대장과 함께 하는 청소년 등산교실’이 여름방학을 맞아 21~22일 강원도로 여름캠프를 떠난다.

태백시 태백산과 영월군 동강으로 떠나는 이번 여름캠프에는 지역 중학생 50여명을 비롯 박겸수 강북구청장, 엄홍길 강북구 홍보대사, 엄홍길 휴먼재단 소속 전문 산악인, 강북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 등 총 80여명이 참여한다.
캠프는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캠프 첫째 날인 21일 아침 강북청소년수련관에 모인 청소년들은 버스로 태백산 유일사 매표소 입구로 이동한다.

매표소 광장에서 간단한 준비체조 마친 후 청소년들은 엄홍길 산악대장과 함께 유일사를 출발,태백산 최고봉인 장군봉(해발 1567m), 천제단, 당골광장에 도착하는 11km코스 산길을 등반하게 된다.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교실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등산교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산 후 저녁엔 엄홍길 산악대장이 청소년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엄홍길 대장의 경험담나누기’가 진행된다.

엄 대장은 청소년들에게 희말라야 8000m급 16좌 완등과 관련한 경험담들을 들려주고 꿈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도전하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청소년들과의 대화 후엔 전략줄다리기, 풍선게임 등 레크리에이션 행사가 이어진다.

캠프 둘째 날인 22일 등반대는 영월군 동강으로 이동해 ‘동강 래프팅 체험’을 한다. 학생들은 짜릿한 스릴과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는 래프팅을 통해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고 서로간 협동심과 동료애를 체험하게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매월 아이들과 산을 등반하고 있는데 회를 거듭할수록 아이들이 달라지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캠프가 아이들이 학업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꿈과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여름방학의 소중한 추억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북구가 주 5일 수업 실시에 따른 청소년 주말체험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올 4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엄홍길 대장과 함께 하는 청소년 등산교실’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 이용해 북한산 등을 등반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