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S전선, 연구개발 성과공유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LS전선(대표 구자열)은 17일 구미공장 대강당에서 손종호 사장과 조준형 부사장을 비롯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연구개발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

‘무선망 케이블 솔루션’, ‘철도 어플리케이션’이 최우수상, ‘400kV급 케이블 시스템’이 우수상, ‘전기차용 고전압 케이블 유니트’, ‘도시교통정보시스템(UTIS) 솔루션’, ‘공기압 포설 MV급 광복합 케이블’, ‘UPC 동합금 선재’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한 연구과제들의 공통점은 LS전선이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과 솔루션 과제라는 점이다. 케이블 단품이 아닌 고객이 요구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 활동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는 것이다.

개발 초기부터 철저한 시장 조사와 고객 밀착형 연구를 통해 개발 완성도를 높여, 수주 및 직접 매출로 연계되어 유·무형의 경영효과를 가져다 준 ‘실전적 R&D’라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무선망 케이블 솔루션’은 철도, 빌딩 지하, 터널 안 등 외부로부터의 전파가 도달 불가능한 장소에서 통신망 구축을 위해 사용된다. 달리는 KTX나 지하철 안에서 음성 통화는 물론 무선 인터넷의 원활한 사용을 가능케 해주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일본 시장에 납품되고 있다. 품질 장벽이 높고 고객의 요청사항이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입증 받은 것이다.

‘철도 어플리케이션’은 고속 철도 차량용 케이블 및 기기선 등과 철도 인프라용 중·저압 케이블 핵심 제품군을 개발한 것이다. 기존 철도 차량용 케이블과 부품의 사업구조에서 급전 시스템 및 신호 시스템 등 철도 시스템을 포함한 사업영역을 확대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LS전선은 지속적인 매출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LS전선 손종호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글로벌 1등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솔루션과 어플리케이션 중심의 연구개발 활동이 정착돼야 한다"면서 "LS전선의 연구 개발인력들은 향후 우리 회사의 50년 먹거리를 책임지는 만큼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일해달라"고 당부했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