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범LG家' 구본현氏 징역 3년 확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주가를 조작하고 수백억원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기소된 LG그룹 3세의 징역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김용덕 대법관)는 주가 조작으로 부당이득을 챙기고 회삿돈 수백억원을 빼돌린 혐의(증권거래법 위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로 기소된 LG가 3세 구본현 전 엑사이엔씨 대표(44)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재판부는 "유가증권신고서에 허위사실을 기재하고 부당한 이득을 얻고자 기업 홍보자료를 통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사실이 인정된다고 본 원심 판결은 정당하다"고 설명했다.

구 씨는 1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그러나 2심에서는 횡령한 돈을 전부 변제한 점, 부정 거래 이후에도 자신의 주식을 계속 보유해 현실적인 매매차익을 얻은 것은 아닌 점 등 일부 혐의가 무죄로 인정돼 징역 3년으로 감형됐다.

구씨는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의 조카다. 구씨는 지난 2007년 엑사이엔씨 대표로 있으면서 신소재 전문기업을 인수하는 과정에 허위사실 유포 등의 수법으로 주가조작에 나서 139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았다.
또 구씨는 지인들에게도 114억원의 이득을 보게 해 준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구씨는 또 직원 명의로 대출을 받는 것처럼 꾸며 765억원의 회삿돈을 빼돌리고, 송금증 위조 등 회계서류를 조작해 외부 감사인에게 범행을 숨기려 한 혐의도 받았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