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쌍용양회 신입사원 편지에 CEO가 '짠' 해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용식 사장에게 감동의 편지 전달…"함께 위기 이겨 내겠습니다"

쌍용양회 신입사원 편지에 CEO가 '짠' 해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우리는 이번 어려움도 잘 이겨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희의 이런 마음과 작은 응원이 사장님께, 그리고 우리 회사에도 전해져 힘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쌍용양회 신입사원들이 최근 김용식 사장(사진)에게 보낸 편지가 화제다. '김용식 사장님께'로 시작되는 이 편지는 'CEO와 대화의 시간'에 참석한 2011년 입사 대졸 신입사원들의 마음을 담아 김 사장에게 직접 전달한 것으로 회사에 대한 깊은 애정이 묻어 있다.
신입사원들은 편지를 통해 김 사장을 비롯한 직장 선배들의 강한 의지와 자부심을 강조하며 존경심을 나타냈다. 그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선배님들의 강한 의지가 있었기에 어려운 시절을 딛고 이만큼 회복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부심을 느낍니다. 선배님들이 지치실 때 저희들이 파릇파릇한 에너지로 기운을 북돋아 드리겠습니다."

쌍용양회는 건설경기 침체와 글로벌 경제위기 여파로 지난해 큰 어려움을 겪었다. 당기순손실이 수백억원에 달했고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3배 이상 감소했다. 심각한 위기였다. 하지만 쌍용양회는 시멘트 업계 1위라는 자부심과 자신감으로 어려움을 극복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지난해 보다 약 400억원 늘어난 2700억원 수준을 기록했다. 영업손실도 지난해에 비해 90억여원이나 개선됐다. 2분기에도 시멘트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실적이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성과는 김 사장을 비롯해 모든 임직원들이'필사즉생(必死則生)'의 각오로 강도 높은 혁신경영을 실천한 결과다. '한마음으로 위기극복'이라는 경영방침을 정하고 순환자원 활용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해 나갔고 제조원가를 보다 더 낮출 수 있는 공정개선에 힘썼다.

김용식 쌍용양회 사장(뒷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CEO와 대화의 시간'에 참석한 2011년 입사 대졸 신입사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용식 쌍용양회 사장(뒷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CEO와 대화의 시간'에 참석한 2011년 입사 대졸 신입사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신입사원들이 김 사장에게 보낸 편지는 어려움 속에서도 불굴의 도전정신과 강한 의지로 위기에 처한 회사를 지켜 낸 임직원 선배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기록이다. 또 신입사원들은 앞으로도 서로에게 힘이 되는 동료로서 미래를 함께 나아가고 싶은 바람을 표현했다.

"각자의 위치에서 다른 일을 하고 있어도 같은 마음으로 같은 꿈을 꾸는 동료들입니다. 선배님들은 물론 또 앞으로 미래를 같이 할 후배들과 좋은 동료로서 미래를 함께 그리고 서로에게 힘과 즐거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에 대해 김 사장은 "(할 수 있다는) 꿈을 가진 프로 쌍용인으로 새로운 쌍용의 50년 발전에 주역으로 참여해 달라"고 화답했다. 또 "회사의 발전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