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과세 혜택 1가구1주택 주택보유 3년→2년 단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앞으로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한 1가구1주택자의 주택 보유기간이 3년에서 2년으로 단축된다.

정부는 26일 오전 세종로 정부종합청사에서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령안을 심의, 의결했다.
시행령에는 침체된 주택거래를 활성하기 위해 비과세 감면을 위한 1가구1주택자의 주택보유기간을 2년으로 정했다. 또 주택을 팔기위해 일시적으로 1가구 2주택이 된 경우에는 1가구1주택 특례를 적용받을 수 있는 주택 처분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다.

정부는 또 국민연금 최소가입기간(10년)을 충족하지 못한 베이부머 등을 위해 50세 이상의 국민연금 보험료 선납기간을 1년에서 5년으로 연장해 노령연금 수급 기회를 늘리는 내용의 국민연금법 시행령 개정령을 의결했다. 시행령에는 가출이나 실종시고가 접수된 날로부터 1년이 지난 경우 국민연금 미지급 급여나 사망일시금을 지급하지 않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다.

공무원 9급 공채 2차 시험과목에 사회와 수학, 과목 등 고등학교 교과과목을 추가하고, 현재 2차 시험과목은 필수과목에서 선택과목으로 전환하는 내용의 공무원 임용시험령 개정령안도 처리됐다.
이날 국무회의에선 법인과 단체 등이 설치하는 어린이집, 가정어린이집 및 민간어린이집에서도 맞벌이, 다자녀 가구의 자녀를 우선 입소시킬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개정안이 함께 처리됐다. 그동안 맞벌이와 다자녀 가구의 우선 입소는 국공립어린이집,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으로 한정됐었다.

범죄피해자가 사망할 경우 유족들에게 지급되는 구조금을 감액하지 않도록 하는 범죄피해자 보호법 시행령과 제주도 민군복합형관광미항 안에 있는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에 대한 크루즈선박 이용을 허용하는 내용의 항만법 시행령, 군사기지법 시행령안도 통과됐다.



지연진 기자 gy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