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속형 생활용품..홈쇼핑에서 인기 폭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홈쇼핑, 상반기 힘트상품 발표..'퍼실'세탁세제 1위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올 상반기 홈쇼핑 히트 상품으로 실속형 상품이 대세를 이뤘다. 지난해 상반기에 일본 대지진의 영향으로 식품 판매가 크게 늘어났던 것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14일 롯데홈쇼핑은 상반기 히트상품 1위로 '퍼실' 세탁세제가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어 여성위생용품 '바디피트'와 샴푸 '려(呂)'가 각각 8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홈쇼핑은 고물가와 고유가가 이어지면서 각종 생활물가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홈쇼핑의 실속형 상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상대적으로 무겁고 부피가 크기 때문에 마트보다는 홈쇼핑을 이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마스꼴로지 립스틱

▲마스꼴로지 립스틱

원본보기 아이콘
또 여성들이 매일 사용하는 필수품으로 꾸준한 수요가 있는 화장품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2위부터 4위까지 ‘마스꼴로지’ 립스틱, ‘이자녹스’ 기초 화장품, ‘이자녹스’ 진동 파운데이션, ‘아이오페’ 기초 화장품이 차지했다. 홈쇼핑의 알찬 구성이 알뜰한 주부 고객들의 지갑을 열었다는 평이다.
‘마스꼴로지’ 립스틱은 특히 지난 3월 론칭 이후 총 주문금액 75억원, 판매수량 13만 세트를 넘어선 롯데홈쇼핑의 메가히트 상품으로 꼽혔다. 녹색·노란색·보라색 등 5가지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장밋빛으로 색상이 바뀌는 ‘반전 립스틱’이다. 쉽게 지워지고 얼룩지는 일반 립스틱과 달리 12시간 동안 색상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량 판매와 유통단계를 줄여 저렴한 가격과 편의성을 앞세운 홈쇼핑 식품의 인기도 올 상반기 계속 되었다. 고품질 ‘캘리포니아 오렌지’와 다양한 구성의 ‘주원산 오리’가 10위권 안에 진입하며 식품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팀장은 "올해는 고물가, 고유가가 이어지면서 실속형 생활용품이 인기를 끌었다"며 "검증된 품질과 홈쇼핑만의 특성을 살린 구성을 살려 알뜰한 고객을 위한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히트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올스타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