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천 뚝방길에 공중화장실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 여성 장애인 이용한 편리한 화장실 개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천 벚꽃 축제 기간 동안 동대문구민 뿐 아니라 서울 전역에서 인파가 모여들면서 걷고 싶은 길로 소문난 중랑천 뚝방길에 여성·장애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시설이 설치됐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중랑천 제방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이문동 쌍용아파트 앞 중랑천 제방에 공중화장실을 설치하고 지난 4일부터 24시간 개방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한 공중화장실은 1억2700만원(시비 5000만원, 구비 7700만원) 예산을 들여 지난 4월 착공, 2개월간 공사 끝에 지난 1일 완공했다.
장애인과 여성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한 중랑천 뚝방길 공중화장실은 남·녀 화장실 사이에는 별도의 장애인전용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중랑천 제방 공중화장실

중랑천 제방 공중화장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기저귀교환대, 일회용변기시트, 유아겸용의자, 비상벨 등 각종 여성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여성들도 편리하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현재 동대문구는 군자교로부터 성북구 경계에 이르는 약 5.6km 제방 구간에 지난 2007년부터 공중화장실 설치를 시작해 현재까지 총 9개의 공중화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 설치한 중랑천 뚝방길 공중화장실은 이문동 이화교 부근 1.5km 주변에는 화장실이 없어 주민들이 불편하다는 민원을 야기해 왔다.
특히 지난해 유덕열 구청장이 중랑천 제방 현장을 시찰하던 중 산책하던 주민들이 즉석에서 “이문동 쌍용아파트 앞 중랑천 둔치 진입로 옆에 공중화장실을 설치해 달라”는 요청에 따라 설치된 사례로 현장행정의 으뜸사레로 꼽히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