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피겨여왕' 김연아가 지난달 '광고효과 톱 10 광고' 중 무려 3개에 모습을 드러내며 여왕의 면모를 과시했다. 송해 또한 2관왕으로 광고효과가 높은 스타임을 입증했다.
27일 한국CM전략연구소에 따르면 김연아가 출연한 동서식품의 맥심화이트골드 '우유를 넣어도 향이 깊은 커피'편은 지난달 광고효과 5.90MPR로 전체 방영광고 중 광고효과 4위를 차지했다. MPR은 전국 10~59세 남녀 3524만명을 대상으로 해당 광고를 좋아한다고 응답한 소비자의 비율을 파악한 것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광고효과가 높다는 것을 뜻한다.
지난달 집행된 TV광고는 총 480여편으로 이중 64%에 해당하는 308편에서만 광고효과가 나타났다. 이중 광고효과 3.00MPR을 웃도는 광고는 총 17편에 불과하다. 광고효과 3.8MPR 후반 이상을 나타내야만 톱 10 진입이 가능하다. 톱 10 순위권에 자신이 출연한 광고를 3개 이상 올린 광고모델은 김연아가 유일하다.
김연아에 이어 송해가 출연광고 2개를 톱10에 올렸다. 송해가 강호동과 함께 출연한 명인제약의 명인이가탄 광고는 6.20MPR로 지난달 광고효과 3위를 기록했다. 또 다른 광고는 IBK기업은행(4.87MPR)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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